순수한 즐거움: 올 화이트 욕실 디자인하기

순수한 즐거움: 올 화이트 욕실 디자인하기

대부분의 사람들은 화이트를 모든 것과 어울리고 유행을 타지 않는 클래식한 컬러라고 생각합니다.

이것은 화이트가 홈 인테리어에 인기 있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처음에는 화이트의 다양한 음영을 구별하는것이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 파워풀한 색조 범위를 이해하면 집에, 특히 욕실에 클래식한 “화이트-온-화이트”를 더욱 유연하게 적용할 수 있습니다.

  • 눈처럼 순수하고 깨끗한

    최소 20세기 초반부터 인기가 많았던 화이트 온 화이트 욕실은 지금까지도 각광받고 있습니다. 시애틀에서 활동 중인 인테리어 디자이너이자 컬러 컨설턴트인 Barbara Kalis는 사람들이 올 화이트 욕실에 끌리는 것은 화이트를 순수함, 건강, 위생과 연결지어 생각하기 때문이라고 말합니다. "화이트는 매우 깨끗해 보이고, 깨끗해지는 것은 우리가 욕실에서 추구하는 것이죠"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욕실에 올 화이트 배색을 사용할 생각이라면, 최고의 효과를 위해 한 색조의 화이트 대신 폭넓은 색조의 화이트를 사용하고, 다양한 질감을 활용해 보십시오.

    Kalis는 "화이트로 작업할 때는 혼드 처리된 표면, 브러시 처리된 표면, 텀블 처리된 표면, 광택 처리된 표면을 보고 싶게 되며, 이러한 질감은 올 화이트 욕실에 상대적으로 쉽게 결합할 수 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예를 들어, 양변기, 세면기 및 욕조가 유광 화이트라면, 무광 마감 타일을 욕조 둘레와 뒷벽에 사용하고, 텀블 처리된 석재 타일을 카운터 탑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재미 요소 추가

    재미 요소 추가

    도기에도 사막 모래에서 영감을 받은 부드러운 무채색의 모래 언덕, 마모된 강가 돌의 매끄러운 질감과 자연스러운 매력에서 영감을 받은 무광 표면의 Honed White와 같은 질감적으로 흥미로운 화이트를 제공합니다. 그밖에도, Sea SaltTM는 에나멜 주물 세면기와 욕조의 매끈한 표면 위에 3차원적 패턴을 제공합니다. 무채색과 유기적 재료의 결합은 클래식한 화이트 도기에 추가적인 깊이와 특성을 더합니다.

    장식용 유리 샤워 도어는 다양하고 추가적인 시각적 재미를 창출합니다. 유리의 투명도를 섬세한 패턴이나 조명, 음영, 증기 또는 물로 살짝 흐릿하게 만들면 색감 없이도 아름다운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 절제된 컬러 사용

    화이트에 컬러를 결합할 생각이라면, 화이트가 메인인 방에 컬러를 포인트로 사용하거나, 컬러가 메인인 방에 화이트를 포인트로 사용하십시오. 이때 따뜻한 색과 차가운 색을 늘 염두에 두십시오.

    시애틀에서 활동하고 있는 인테리어 디자이너이자 컬러 컨설턴트인 Barbara Kalis는 "모든 컬러는 블루 바탕이나 옐로우 바탕이며, 화이트도 마찬가지입니다."  "여러 음영의 화이트를 함께 보면 어떤것은 매우 따뜻하고 어떤것은 매우 차갑다는 느낌을 바로 느낄 수 있습니다." 라고 말합니다.

    블루를 욕실에 포인트로 사용할 계획이신가요? 그렇다며 차가운 혹은 블루 바탕의 화이트를 선택하십시오. 이 음영은 블루-그린, 블루-레드 또는 퍼플과 같은 차가운 컬러와 가장 잘 어울립니다. 반면, 옐로우 바탕의 화이트는 옐로우-레드, 오렌지 및 옐로우-그린과 같은 따뜻한 컬러와 잘 보완됩니다.

  • 창백한 불꽃

    전면적인 리모델링을 하며 화이트를 욕실의 메인 컬러로 사용할 계획이라면 간단하게 가장 좋아하는 화이트를 선택하십시오. Kalis는 강렬한 화이트 보다는 부드러운 화이트를 추천합니다. 화이트를 선택하면 선택한 화이트의 옐로우 또는 블루 기반과 어울리는 포인트 컬러를 찾으십시오.

    욕조 둘레와 카운터 탑에 블루 타일을 사용하거나, 욕조 뒷벽에 블루 컬러의 장식용 타일 몇 개를 추가해 보십시오.

    또는, 욕실의 모든 표면(벽, 타일, 도기 및 바닥)을 화이트로 유지하고 러그, 수건, 장식품으로 컬러를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이 방법을 사용하면 새로운 영감이 떠오를 때마다 포인트 컬러를 바꿀 수 있습니다.

  • « 더 많은 욕실 아이디어 보기